HOME > 진료정보 > 익상편
성모안과 익상편 수술의 특징
성모안과에서는 익상편의 재발을 막기 위해 익상편을 단순 제거만 하는 일반적인 수술 법에 비해 복잡한 방법이지만 수술 중 마이토마이신(특수약물)을 도포하고 자가 결막편 이식술을 병행 하여 시술하므로써 재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.

익상편(군날개) - 눈에 하얀살이 자란다고요?
주로 눈 안쪽 흰자 위에서 검은자위 쪽으로 흰살이 자라 들어가는 경우를 일컬어 ‘익상편’,‘군날개’ 혹은 ‘백태’라고 합니다.
백내장으로 오인하기도 하지만 백내장은 외관상 특별한 이상을 발견할 수 없으나, 익상편은 흰살 또는 흰막이 덮이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보기 싫기 때문에 미용상 문제가 되는 것 외에 특별히 걱정할 것은 없으나 계속 자라기 때문에 너무 심한 경우 동공(애기동자)까지 침범하여 시력이 저할 될 수 있습니다. 또한 피곤할 때나 목욕 후에는 충혈이 심해지기도 합니다. 충혈, 이물감 등 불편한 증세에 따라 충혈 제거제 혹은 안약을 투여 하지만 약물로써 익상편을 없앨 수는 없습니다.

 근본적인 치료는 수술로 제거 하는 것입니다.

익상편 제거수술은 점안 마취후 비교적 간단하게 마칠 수 있고, 입원은 필요 없으며 통원치를 하면 됩니다. 익상편 제거수술은 간단하지만 수술 후의 재발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. 아무지 꼼꼼하게 제거하더라도 약 30% 정도는 재발을 할 수 있는데, 젊을수록 재발률은 높습니다. 재발 방지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아직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.